쪼렙 as! 풀스택

S3 에 업로드할 때, Cache-Control, MIME type 지정해주기. 본문

개발 일지/Web & Server

S3 에 업로드할 때, Cache-Control, MIME type 지정해주기.

코코앱 2019. 1. 30. 18:51


얼마전부터 페이스북 미리보기에서 큰 이미지를 가져가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.

페이스북 미리보기 기준인 1200 x 630 사이즈보다 큰데도, 작게 보이는 것이다.


다방면으로 실험해 본결과,

S3 에 업로드한 이미지의 MIME 타입을 지정해 주지 않아서 문제가 생겼다는것을 알게 되었다.


그래서 S3에 이미지를 업로드 할 때, MIME 타입을 지정해주었더니, 문제가 해결되었다.


// PHP 로 S3에 업로드 할 때, Cache-Control, MIME 타입 지정해주기.

$s3Config = array(
'credentials' => array('key' => S3_KEY,'secret' => S3_SEC),
'region' => S3_REGION,
'version' => 'latest');
$s3Client = S3Client::factory($s3Config);

try {
$options = array(
'Bucket' => S3_BUCKET,
'SourceFile' => $source,
'Key' => $saveName,
'CacheControl' => 'public, max-age=31536000',
'ContentType' => 'image/jpeg'
);

return $s3Client->putObject($options);
}
catch (Exception $e) {
var_dump($e);
}



Comments